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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직안내

제 1세부

정태선 교수님

아주대 정태선

총괄책임,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05-현재: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

  • 2019 UNLV 방문연구원

  • 2004-2005 명지대학교 조교수

  • 2002-2004 삼성전자 책임연구원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SCI/논문 28건, 특허 등록 (국내 4, 국외 5건), 기술이전 2건, 3단계 BK사업팀장(2013-2020)

  • 2016년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고등학생 부분 은상(정보분야 1위) 지도교수(필로스 게임을 위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)

  • ACM TECS(2007, 979회 인용), JSS(2008, 341회 인용) 논문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
연구분야

  • 빅데이터

  • 인공지능

  • 데이터베이스

  • 모바일시스템

석혜정 교수님

아주대 석혜정

제1세부 책임자

주요경력

  • 2005-현재: 아주대 미디어학과 교수

  • 2021-현재 아주대학교 입학처장

  • 2019 UNLV 방문연구원

  • 2011 OSU OSU, Advanced Computing Center for the Arts and Design 방문연구원

  • 2001-2004 서울비전 CG팀장

  • 1998-2001 (주)야호(구.이미지하우스) CG실장

  • 1996-1998 (주)디오포스트 컴퓨터그래픽팀 대리

  • 1994-1996 (주)CGI 사원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국제학술회의발표 3건, 국제학술저서 1건, KCI 7건

  • 창작발표 국제수상/상영/전시 동일작품 ACM Siggraph2017 외 15건

  • 디자인특허 3건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연구책임

연구분야

  • VR/AR

  • 컴퓨터애니메이션

  • HCI

teemu 교수님

아주대 Teemu

제 1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20-현재 아주대 미디어학과 부교수

  • 2017-2020 Lulea University of Technology (Sweden), 부교수

  • 2012-2017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조교수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30 international journal papers (20 SCIE/SSCI level)

  • 13 international conference papers

  • 2 book chapters

  • 1359 citations, h-index: 17, i10-index: 40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
  • Led the technical development of an interactive multiuser virtual reality learning environment in the European MiReBooks project

  • Led the technical development of several augmented reality projects in the past (e.g. Calory Battle AR, Leometry, Tales &Fractions)

연구분야

  • Immersive technology (VR/AR/XR)

  • HCI

  • Games

  • Context-aware computing

  • Applied AI

오규환 교수님

아주대 오규환

제 1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05-현재 아주대 미디어학과교수

  • 2016-현재 아주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 (겸직)

  • 2014-2020 (주)코텍 사외이사

  • 2012-2014 (주)아이앤아이 사외이사

  • 2000-2005 (주)넥슨 온라인게임개발실장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KCI논문 8건 특허 등록 (국내 8), 기술이전 2건

  • 3단계 BK사업단장(2014-2020), 2019 BK우수사업단

  • 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 학술상

  • 2009 Microsoft로부터 게임 부문 한국인 연구자 최초로 연구비 지원

  • 2008 한국게임학회 최우수논문상 (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)

  • 2005, 2008 한국 게임개발자 최초로 미국게임개발자학회(GDC) 2회 강연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
  • 치매환자용 VR시스템의 개발 (2017 기술이전사업화사업(연구소기업 R&BD)) 연구 책임

  • 스마트러닝 역사체험 온라인 플랫폼 구축 (기업체 부설연구소 지원사업) 연구책임

  • 체험형 전시 공간에서 인터랙티브 콘텐츠 디자인 (기업체 과제) 연구 책임

  • 게임박물관 콘텐츠 구축 프로젝트 (기업체과제) 연구책임

  • SKC&C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 연구 책임

연구분야

  • 게임제작 VR/AR

  • 실시간 컴퓨터그래픽스

김찬수 교수님

홍익대 김찬수

제 1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21-현재: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부 교수

  • 2019-2020 사이오픽 제작이사

  • 2012-2018 디지털아이디어 제작본부장

  • 2011 CJ E&M 부장/애니메이션 수퍼바이저

  • 2006-2007, 2009-2011 Industrial Light &Magic 캐릭터 애니메이터

  • 2005-2006, 2007-2009 Rhythm &Hues Studios 캐릭터 애니메이터

  • 1996-1999 솔빛미디어 그래픽/인터페이스 디자이너

  • 1994-1994 인터페이스 디자이너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2019 단편애니메이션 Alex &Tumbo 공동 연출

  • 2007 홍콩 금상장 영화제 최우수시각효과상 수상 (몽키킹2)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
연구분야

  • VR/AR

  • 디지털 휴먼 컴퓨터 애니메이션

  • Visual Effects

이환용 교수님

아주대 이환용

제 1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16-현재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산학협력중점교수

  • 2013-2015 경부대 산학협력중점교수

  • 2004-2013 ㈜휴원 기술이사 연구소장

  • 1999-2003 액트스시템㈜ 대표이사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  • 저서

    • - OpenVG Programming, 한빛미디어, 2018
    • - 컴퓨터그래픽스 배움터, 생능출판사, 2022
    • 논문

    • - ARINC661 Graphics Rendering Based on OpenVG and Its Use Cases with Wireless Communications, 2017
    • - Research on suppressing shading from 3D scanned data using a scanned reference model, Web3D 2020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ISO/IEC JTC 1/SC 24, ISO/IEC JTC 1/WG 12, ISO TC 171, ISO/IEC JTC 1/JWG 16 - 표준화 활동

  • Khronos Group - 한국 담당자, 공로상 수상

연구분야

  • 컴퓨터그래픽스

  • 가상현실, 증강현실, 메타버스

  • 항공전자

제 2세부

김은하 교수님

아주대 김은하

제 2세부 책임자

주요경력

  • 2015-현재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

  • 2013-2015 건국대 교육학과 교수

  • 2009-2013 Adler School of Professional School(현 Adler University) 상담학과 교수

  • 2006-2007 University of California, Berkely 박사후연구원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SSCI 논문 7개

  • KCI 논문 53개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
  •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한 화병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성 연구 책임

  • 대학상담센터 현장 연구: 기본심리적 욕구 만족과 개인상담의 과정과 성과 분석 연구 책임

연구분야

  • 상담심리

  • 화병

  • 다문화

  • 편견 및 차별

김경일 교수님

아주대 김경일

제 2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06.2-현재: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

  • 2018-현재: 게임문화재단이사장

  • 2014-2015: 중앙심리부검센터장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SSCI논문 3건

  • KCI 논문 19건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GS 칼텍스 조직문화 개선 연구 책임

  • 보이스 피싱에 나타나는 언어 스타일 특징 탐색 연구 책임

  • 수용자 심리부검을 통한 자살우려자 관리방안 연구 책임

  • 사망유형 분석을 위한 자살위험요인 탐색 연구 책임

연구분야

  • 상담심리

  • 화병

  • 다문화

  • 편견 및 차별

김상균 교수님

경희대 경영대학원 김상균

제 2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22.3~현재: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

  • 2018~현재: 게임문화재단 이사

  • 2007.3~2022.2 강원대 산업공학과 교수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SCI 논문 9건

  • KCI 논문 18건

  • SCOPUS논문 1건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GS 칼텍스 조직문화 개선 참여

  • 삼성그룹 온라인 소통플랫폼 상호작용 설계

  • 삼성전자 창의력 발산 플랫폼 상호작용 설계

  •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상호작용 콘텐츠 설계

  •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스토리텔링 콘텐츠 설계

연구분야

  • 메타버스

  • 게이미피케이션

제 3세부

김영진 교수님

아주대 김영진

제 3세부 책임자

주요경력

  • 2011.9-현재: 아주대 전자공학과 교수

  • 2008-2011.8 선문대 조교수

  • 1999-2003 ETRI 연구원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SCI/논문 22건, 특허 등록 (국내 8건)

  • 우수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(EMSOFT 2006, ISLPED 2011, ISLPED 2016, DAC 2017)

  • 2018,2019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(모바일 및 응용 시스템 부문) 외 다수 수상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신고령층 심리 진단 기반의 모바일 코칭 프로젝트 참여 (교내 과제)

연구분야

  • 모바일 시스템

  • 임베디드 SW

  • 디스플레이 시스템

  • 전력/성능 최적화

안정섭 교수님

아주대 안정섭

제 3세부 책임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17.09-현재: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조교수

  • 2016 - 2017: Oracle Labs, Researcher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  • 우수국제학술대회

    • - EuroSys &19
    • - EuroSys &18
    • - ISLPED &16
    • 우수저널

    • - TPDS &20
    • - TACO &19
    • - TC &15 (2편)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 (2019 ~ 2022)

  • 네이버 Clova (2020)

  • SK 하이닉스 (2021 ~ 2022)

연구분야

  •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를 위한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 설계

장한휘 교수님

아주대 장한휘

제 3세부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20-현재 아주대 전자공학과 조교수

  • 2019-2020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책임연구원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  • 우수국제학술대회

    • - SCA ’19
    • - MICRO ‘18
    • - MICRO ’17
    • - ISPASS ‘17
    • SCIE 저널

    • - TACO ‘18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딥러닝 시스템 최적화 프로젝트 참여 (IITP)

연구분야

  • 컴퓨터 구조 시스템 성능 분석

  • 딥러닝 시스템

제 4세부

(주)넷스트림
(대표이사: 상현태)

제 4세부 책임자

기업소개

  • 2020년 6월에 설립한 스타트업

  •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최우수 평가 등급 졸업

  • 4건의 VR/AR, XR 융복합 콘텐츠 및 서비스 SI 개발 경험 보유

사업영역

  • 웹 기반 가상 전시 솔루션 제공

  • VR, AR, XR 기반 콘텐츠 제작

  •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 및 융복합 콘텐츠 개발

이은진 교수님

명지전문대 이은진

제 4세부 과제 참여교수

주요경력

  • 2017-현재 명지전문대 소프트웨어콘텐츠과 교수

  • 2016-2017 (재)경기콘텐츠진흥원 전임교수

  • 2010-2013 ㈜NEXON 개발7실 책임연구원

  • 2005-2009 (주)엔씨소프트 E&G Studio,GATeam 3D 아티스트
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
  • 2019.12 전문대학 교수학습혁신대회 우수상

  • 2020.05 (사)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

  • 2019.05 (사)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

과제 관련 주요 실적

  • 2020 맞춤형 실감교육 콘텐츠 모델 개발 연구 (정보통신산업진흥원) 프로젝트 참여

연구분야

  • 3D 모델링

  • VR/AR

  • 게임디자인

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, 팔달관 329호
Tel. 031-219-3367 / E-Mail. yunhyun0@ajou.ac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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