⯈제 1세부

아주대 정태선
총괄책임, 참여교수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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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현재: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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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 UNLV 방문연구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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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2005 명지대학교 조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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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2-2004 삼성전자 책임연구원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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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I/논문 28건, 특허 등록 (국내 4, 국외 5건), 기술이전 2건, 3단계 BK사업팀장(2013-202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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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년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고등학생 부분 은상(정보분야 1위) 지도교수(필로스 게임을 위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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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M TECS(2007, 979회 인용), JSS(2008, 341회 인용) 논문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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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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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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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공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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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베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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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시스템

아주대 석혜정
제1세부 책임자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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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현재: 아주대 미디어학과 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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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현재 아주대학교 입학처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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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 UNLV 방문연구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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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 OSU OSU, Advanced Computing Center for the Arts and Design 방문연구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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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2004 서울비전 CG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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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8-2001 (주)야호(구.이미지하우스) CG실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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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1998 (주)디오포스트 컴퓨터그래픽팀 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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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1996 (주)CGI 사원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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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제학술회의발표 3건, 국제학술저서 1건, KCI 7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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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작발표 국제수상/상영/전시 동일작품 ACM Siggraph2017 외 15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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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특허 3건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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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연구책임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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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/A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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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애니메이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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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CI

아주대 Teemu
제 1세부 참여교수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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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현재 아주대 미디어학과 부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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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2020 Lulea University of Technology (Sweden), 부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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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2017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조교수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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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 international journal papers (20 SCIE/SSCI leve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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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 international conference pape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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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book chapte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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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59 citations, h-index: 17, i10-index: 40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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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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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d the technical development of an interactive multiuser virtual reality learning environment in the European MiReBooks proje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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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d the technical development of several augmented reality projects in the past (e.g. Calory Battle AR, Leometry, Tales &Fractions)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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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mersive technology (VR/AR/X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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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C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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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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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text-aware comput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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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pplied AI

아주대 오규환
제 1세부 참여교수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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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현재 아주대 미디어학과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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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현재 아주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 (겸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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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2020 (주)코텍 사외이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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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2014 (주)아이앤아이 사외이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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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2005 (주)넥슨 온라인게임개발실장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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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CI논문 8건 특허 등록 (국내 8), 기술이전 2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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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단계 BK사업단장(2014-2020), 2019 BK우수사업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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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 대한민국 게임대상 학술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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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 Microsoft로부터 게임 부문 한국인 연구자 최초로 연구비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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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 한국게임학회 최우수논문상 (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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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, 2008 한국 게임개발자 최초로 미국게임개발자학회(GDC) 2회 강연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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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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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매환자용 VR시스템의 개발 (2017 기술이전사업화사업(연구소기업 R&BD)) 연구 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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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러닝 역사체험 온라인 플랫폼 구축 (기업체 부설연구소 지원사업) 연구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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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험형 전시 공간에서 인터랙티브 콘텐츠 디자인 (기업체 과제) 연구 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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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박물관 콘텐츠 구축 프로젝트 (기업체과제) 연구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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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KC&C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 연구 책임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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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제작 VR/A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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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시간 컴퓨터그래픽스

홍익대 김찬수
제 1세부 참여교수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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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현재: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부 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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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2020 사이오픽 제작이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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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2018 디지털아이디어 제작본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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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 CJ E&M 부장/애니메이션 수퍼바이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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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2007, 2009-2011 Industrial Light &Magic 캐릭터 애니메이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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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2006, 2007-2009 Rhythm &Hues Studios 캐릭터 애니메이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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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1999 솔빛미디어 그래픽/인터페이스 디자이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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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1994 인터페이스 디자이너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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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 단편애니메이션 Alex &Tumbo 공동 연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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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 홍콩 금상장 영화제 최우수시각효과상 수상 (몽키킹2)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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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을 위한 공감유형 진단과 유형별 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참여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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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/A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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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 휴먼 컴퓨터 애니메이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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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ual Effects

아주대 이환용
제 1세부 참여교수
주요경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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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현재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산학협력중점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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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2015 경부대 산학협력중점교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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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2013 ㈜휴원 기술이사 연구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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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2003 액트스시템㈜ 대표이사
최근 5년간 주요 연구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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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OpenVG Programming, 한빛미디어, 2018
- - 컴퓨터그래픽스 배움터, 생능출판사, 2022
저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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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ARINC661 Graphics Rendering Based on OpenVG and Its Use Cases with Wireless Communications, 2017
- - Research on suppressing shading from 3D scanned data using a scanned reference model, Web3D 2020
논문
과제 관련 주요 실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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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SO/IEC JTC 1/SC 24, ISO/IEC JTC 1/WG 12, ISO TC 171, ISO/IEC JTC 1/JWG 16 - 표준화 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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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hronos Group - 한국 담당자, 공로상 수상
연구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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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그래픽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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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상현실, 증강현실, 메타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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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전자